마이스토리/나의 생각

#gangnam 일상...

venhuh 2011. 2. 1. 13:05


2월의 첫날이다.
어제는 트위터모임 강남당 야구단 급벙(번개)에 참석, 반가운 회원들과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강남역. 11시가 넘을 무렵. 열명의 소중한 모임 회원들과 헤어지고, 또 근처에 있는 늦은 술자리에 참석해서 소중한 사람들과 새벽까지 술을.. 집에 도착한 시간이 새벽 5시가 넘었다.
...

오전에 눈을 뜨니 10시. 사무실에 전화부터 하고 나서, 습관처럼 커피를 타서 한모금 마시고 거실에 선다.
창밖 날씨가 화창하다. 겨울..
커튼사이로 비추이는 햇살 한자락에도 내가 살아있음을 느낀다. 감사한 하루가 또 시작되고 있다.
컴퓨터를 켜고, 이메일 확인부터 몇가지 업무를 처리하고, 전화 몇통. 오늘 하루 만날 사람들과 약속을 하고..
트위터에 접속. 글을 남긴다.
...

#gangnam #명언_ 세상을 보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기적은 없다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http://j.mp/bzVzEl
...


2월 첫날.
2월은 내게 정말 소중한 한달이 될 것이다. 어렵고 힘든 시기는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이다.
오랜 경기불황으로 거래처마다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즈음이다.
최근 이어지는 일관성있는 강추위와도 같은 시련을 겪고 있는 요즈음. 이 시기에 더 필요한 것은 '용기'라는 생각을 해 본다.
망설이고 있던 일들, 시간이 없다'라는 핑계로 미뤄두고 있던 목표들..

뭔가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행복한 일이 아닐까.
오늘 오전. 오늘의 명언 게시판에 글을 남기기 위해 검색을 하다가, 어떤 이의 블로그에서 내게 필요한 주옥같은 명언들을 발견했다.
새로운 시작을 위한 명언들..

...

운명은 우리에게서 부귀를 빼앗을 수 있어도 용기는 빼앗을 수 없다. -세네카-
용기로 일군 성공을 경험해보지 않았던가. 다시 시작할 수 있다. 해 보자.

내일은 시련에 대응하는 새로운 힘을 가져다 줄 것이다. -C.힐티-
오늘 살아있음에 감사하며, 내일이라는 희망이 있기에 또 움직인다. 움직이고 싶다. 강한 열정으로...

당신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길 수 있다. 믿음은 승리에의 필수 요건이다. -W.해즐럿-
100%에 가까운 믿음을 가지고 갈망했던 일들이 이뤄졌던 행복한 기억들을 기억하라. 정말 믿음은 불가능한 일들을 가능하게 해 주는 가장 소중한 삶의 원천이 아닐까.

꿈을 품고 뭔가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괴테-
시작하기까지 망설이던 단계는 이제 지났다. 꿈은 그저 단순히 꾸는 사람들에게는 몽상에 불과하지만, 반드시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지고, 그 꿈을 향해 움직이는 사람들의 꿈은 이미 절반 이상은 그의 것이다.

감사는 아무리해도 부족하다. 감사의 미소 위에 우리 이웃들은 그들의 인생을 건축하기 때문이다. -크로닌-
눈을 떠보니 새로운 아침햇살을 맞는 것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위가 있는 것도, 버스에 올라탈 튼튼한 다리가 있다는 사실에서도 간혹. 가끔 정말 신에게 감사함을 느낄 때가 있다. 내가 믿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이렇게 행복한 존재로 탄생시켜 주셨다.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하고 감사할 일이다. 이 건강과 축복을, 우리 이웃들의 행복을 위해서라도 열심히 살아야 할 것이다. 내가 가진 재능, 생각만으로도 세상은 더 멋지게 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주에 의해 내가 바뀔 수도 있다. 하지만 나에 의해 우주가 바뀔 수도 있는 것이다.

내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게끔 용기를 부어 넣어주는 바로 그것이다. -에머슨-
바로 이것이다. 내게 지금 절실하게 필요한 것. '용기'.. 도전하라. 그리하면 성취할 것이다. 2월부터 시작한다. 아니, 이제 시작했으니 절반은 성취한 것이 아닐까...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변명이다. -에디슨-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바라는 환경을 찾아낸다. 발견하지 못하면 자기가 만들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세상을 보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기적은 없다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생각하며 사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이제.. 믿음. 용기. 그리고 행복한 바이러스를 만들기 위한 기적을 꿈꾸며 2월 한달을 힘차게 출발한다.
멋지게 출발해 보자. 내 자신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낸다. '넌 할 수 있어. 힘내라, 화이팅~~~~!'


2011년 2월 1일.

반응형

'마이스토리 > 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酒詩...  (0) 2011.07.30
하루...  (0) 2011.06.26
꿈 이야기...  (0) 2011.01.16
하루...  (0) 2011.01.06
월요일의 아침(1) - 직장인편  (0) 2010.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