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포털업계동향

코리아닷컴, 웃긴대학과 전략적 제휴

venhuh 2008. 2. 4. 12:28

코리아닷컴, 웃긴대학과 전략적 제휴

머니투데이|기사입력 2008-02-04 10:54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콘텐츠 허브전략 시동-]


대성그룹이 인수한 코리아닷컴(www.korea.com)은 커뮤니티 사이트 웃긴대학(www.humoruniv.com)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 서비스체제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코리아닷컴은 회원 수 120만 명, 1일 평균 페이지뷰 약 1500만건의 국내 최대 유머사이트인 웃긴대학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30대 메일 이용자 중심의 기존 사용자층을 웃긴대학을 즐겨 찾는 10대~20대 청년층으로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번 제휴를 계기로 향후 여러 유망 중소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이들과 함께 대형 포털들을 상대로 공동전선을 펼치는 콘텐츠 허브 전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특히 코리아닷컴은 중소 콘텐츠 기업들의 사이트 브랜드를 존중하면서 광고매출 등 수익을 적정비율로 배분하는 방식으로, 기존 대형 포털 체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형 콘텐츠 기업들을 위한 활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리아닷컴은 이번 제휴의 첫 단계로 최근 일정규모의 투자를 통해 웃긴대학의 주주로 참여하고, 웃긴대학 사이트 운영을 위한 서버 네트워크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웃긴대학 또한 사이트 도메인을 지난 1일 'humoruniv.korea.com'으로 변경하고 자체 트래픽을 코리아닷컴에 통합 완료했다.

코리아닷컴과 웃긴대학은 향후 상호 사용자층 확대를 위해 양 사이트 메인 홈페이지 상의 상호 링크를 포함한 사이트간의 유기적인 상호 연결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의 창출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웃긴대학 회원들에게 코리아닷컴 무료메일 계정을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리아닷컴 김영훈 회장은 “코리아닷컴은 이번 웃긴대학과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여러 중소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콘텐츠 허브 모델을 구축, 기존 대형 포털 중심 콘텐츠 유통구조를 뛰어 넘어 포털과 중소 콘텐츠 기업들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연광기자 sai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