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블로그를 40대가 접수했다.’
40대가 올해 가장 주목받는 인터넷 서비스로 떠오른 전문블로그를 10∼20대에 비해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40대 이용자들이 티스토리·이글루스·올블로그 등 전문 블로그 서비스에서 활발히 활동중이다.
올해 가장 큰 성장율을 보인 전문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의 경우, 9월 순방문자(UV) 구성비율을 보면 40대가 16.86%로 가장 높았다. 25∼29세가 16.27%, 30∼34세 13.85%, 35∼39세 13% 순이었다. 10월 UV 구성비율 중 40대 비중은 18.38%로 더욱 높아졌다.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11월에도 40대 비중은 18.02%로 전 연령대 중 가장 비중이 높다.
또다른 전문 블로그 사이트인 이글루스도 40대의 활약은 이어졌다. 이글루스의 9월 UV구성 비율을 보면, 25∼29세가 15.32%로 가장 많았지만 40대가 15.27%로 높은 비중을 보였다. 30∼34대는 12.49%였으며 35∼39세를 11.77%를 차지, 30∼40대의 활동이 두드러진 특징을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5/15_3_27_27_blog138446_attach_0_5.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15_3_27_27_blog138446_attach_0_8.gif?original)
40대의 활동이 이렇게 활발한 것은 티스토리와 이글루스, 올블로그 등이 전문성이 높은 주제로한 블로그가 많이 개설됐기 때문이다. 포털 블로그는 신변잡기 내용이 주요 콘텐츠인 반면 전문블로그는 기술·디지털 기기·엔터테인먼트·스포츠&게임·미디어&비즈니스·라이프&문화 등 특정 주제로 세분화돼 있아 전문가들의 참여가 활발하다.
김창원 태터앤컴퍼니 사장은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하는 파워 블로거들 중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가 상당 수를 차지한다”며 “이렇다보니 사회경험과 지식을 갖고 의견을 개진하는 40대 남자들의 활동이 두드러진다”고 설명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 [전자신문] 2007/12/25 18:06
반응형
'IT&인터넷 > 블로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류 언론의 그늘, 블로거들이 밝힌다 (0) | 2008.01.08 |
---|---|
장사 잘 되는 비즈니스 블로그? (0) | 2008.01.08 |
‘블로그’도 이제는 산업이다 (0) | 2008.01.06 |
내게 맞는 블로그 찾기 (0) | 2008.01.04 |
파워블로거 되는 법 (0) | 2008.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