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관심사/취업&면접

메신저로 면접클리닉 동영상 검색까지 척척

venhuh 2008. 1. 6. 05:32
메신저로 면접클리닉 동영상 검색까지 척척
[헤럴드생생뉴스   2007-05-12 09:43:43] 
[IT WORLDㅣ 메신저 마케팅 ]


‘메신저로 취업면접 컨설팅도 하고 기업마케팅도 하고~’

인스턴트 메신저가 온라인상에서 ‘토털 디지털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며 관련 서비스도 진화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온 주 이용자인 20~30대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클리닉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서비스는 이미지전략연구소 ‘예라고’의 체계적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네이트온의 화상대화 시스템을 이용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대일 맞춤 컨설팅이 가능하다.

면접은 중요한 전형요소지만 50만원대에 달하는 비용으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기 쉽지 않은 것이 실정이다. 하지만 이 서비스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면접 전문가에게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스타일, 화술, 태도 등 면접의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자신의 행동유형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것. 맞춤서비스의 1회 이용료는 3만 5000원, 면접행동 유형 서비스진단은 5000원이며 무료로도 체험이 가능하다.

기업들이 네티즌을 사로잡기 위해 메신저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이모티콘이나 메신저 배경화면, 공개사진 등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던 것에서 진일보하고 있다. 메신저 내에서 자사 제품이나 광고의 동영상을 보여주거나 메신저에서 선물 받은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교환할 수 있게 하는 등 기발한 기법이 나오고 있는 것.

메신저 내 동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은 메신저 대화상대와 동영상을 함께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클릭 한 번으로 블로그나 카페 등으로 스크랩이 가능해 빠른 속도로 퍼지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판도라TV는 작년부터, 윈도 라이브 메신저에서 ‘판도라TV 아이버디’를 서비스 중이다. 판도라TV 아이버디인 ‘판PD’를 윈도 라이브 메신저의 대화상대로 추가하면, 메신저 대화창 우측에 뜨는 판도라 TV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 감상 및 동영상 검색이 가능하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도 ‘아디다스 아이버디’서비스를 시작했다. 메신저 아이버디탭에서 ‘아디다스 아이버디’를 선택, 친구로 추가하면, 영국의 축구 영웅 데이비드 베컴, 러시아 장대높이뛰기 선수 이신바예바, NBA 농구선수 길버트 아레나 등 스포츠스타 4명의 TV CF를 메신저 상에서 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스타벅스, 세븐일레븐, 하겐다즈, 롯데제과 등과 제휴를 맺고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기프티콘’을 서비스 중이다. 네이트온 대화창에서 ‘플래시콘 탭’ 메뉴의 기프티콘을 선택,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메신저에 해당 이모티콘이 뜨는 동시에 상대방의 휴대폰으로도 전송이 된다. 수신자는 휴대전화에 내려 받은 해당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실물로 교환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인스턴트 메신저가 일상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면서 네티즌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메신저를 관련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업체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권선영기자(kong@herald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