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급한 서류 처리 메일로 한 방에 해결

venhuh 2010. 1. 12. 13:04

연말정산, 취업 준비 등 개인적인 팩스 수요가 많아지는 요즘 자주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메일을 통해 무료로 팩스를 수신,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가 나왔다.

파란(www.paran.com)이 ‘파란메일 무료팩스 수신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별도의 팩스 번호 대신 휴대폰 번호를 나만의 고유 팩스 번호(1515 휴대폰 번호)로 등록하는 형식의 파란메일 무료팩스 수신서비스는 팩스 기기를 구입할 여유가 없는 소상공인이나 개인이 파란메일 및 휴대폰으로 팩스를 받아 언제 어디서든 필요시 확인, 보관할 수 있다.

파란 메일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간단한 휴대폰 인증 단계를 거쳐 나만의 팩스 수신 번호를 등록해 두면 해당 번호로 팩스를 받을시 팩스 내용이 이미지화 돼 메일 계정으로 자동 수신된다.팩스 번호 등록, 메일 수신, 휴대폰 수신 설정 모두 무료이며 휴대폰으로 접속, 내용 확인시에만 이동통신사 패킷요금이 별도 부과된다.휴대폰 연동 여부는 메일 환경설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임완택 KTH 컨버전스서비스본부장은 “연말정산으로 여러 기관에서 관련 문서를 받거나 취업 대비 각종 서류 준비가 급해 팩스 사용이 절실한 많은 개인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파란메일을 단순 메시징 도구에서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각종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융합한 컨버전스 서비스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재 기자(voxpop@computertimes.co.kr)
2010년 01월 12일 (화) 10:08   컴퓨터타임즈


......

간만에 훈훈한 기사 하나 발견! ㅋ 굿이에요. 파란 화이팅!^^



반응형